2019년 12월 18일 수요일

미국 은퇴계좌 관련 법 개정 (ft. SECURE)


모든 공동체 은퇴증진법으로 번역을 해야할까요?
Setting Every Community Up for Retirement Enhancement (SECURE)란 법안이 아마도 이번주안에 상원통과 예정입니다.

지금 국회에서는 정부셧다운을 막기 위해서, 이번 주 금요일안에 정부지출법안을 통과시킬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 은퇴계좌 관련 법안이 있네요. SECURE Act입니다. 이미 하원에서 승인됬고, 이제 상원 승인을 기다리는 중인데요. 99%통과예상입니다.
거의 10년 살짝 넘게 동안 수정된 적이 없었는데요. 평범한 직장인들의 입장에서보면 큰 영향은 없어보이지만, 자식이나 손주에게 물려줄 증권이 있는 분들에게는 그리 좋은 법안은 아닌듯 보이네요. 개인적 생각으로는 장점과 단점 반반인데요. 아무래도 크게 다가오는 것은 자식이나 내가 죽으면 배우자에게 IRA를 유산으로 남길 때, 세금을 연기시킬 수 있는 것이 사라지는 것이 좀 커보이네요. 또한, 유산으로 받은 IRA에 대한 출금년도 지정은 부유층을 타겟으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몰 비니지스관련)

1. 소규모 회사들의 직원들에게 은퇴계좌(401k)를 열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높였습니다.
->이건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스몰 비지니스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세금 감면혜택이 강화되었네요. 하지만, 이 크래딧은 3년이 기한입니다.

->예전에는 일하는 직원들 중에서 1명이라도 참여를 안하면, 증권사를 통해서 은퇴계좌를 만드는 것이 어려웠는데요. 변경되는 법안으로는 2가지 플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네요.
경우에 따라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직원들도 은퇴계좌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합니다.

->401k의 접근성이 증가할 듯 하네요. 아무래도, 401k는 무조건 해야된다고 생각해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은퇴자금을 저장하는 것은 참 긍정적입니다. 잃을 것은 없고 얻는 이익이 더 큰 401k입니다.

IRA관련)

1.T-IRA의 경우, 70.5살부터 최소금액(Required Minimum Distribution, RMD)을 출금을 해야 높은 벌금성격의 높은 세금을 안냈는데요. 그 나이 제한이 72살로 상향되었네요.

->꾸준히 은퇴자금을 모아온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도 있겠네요.

->만약, T-IRA에 있는 돈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면, 재투자를 하게되는데요. 1.5년을 세금연기시킬 수 있으니 복리로 더 자금을 키울 수 있게되었네요. 큰 차이를 만들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늦게 출금하는 것이 이득이 됩니다.

2. T-IRA는 70.5세까지 납입할 수 있었는데요. 이 나이 제한이 없어집니다.

->R-IRA의 경우 당연히, 납입 나이제한이 없어요.

3.유산으로 받은 IRA의 경우, 계속적으로 세금을 연기시킬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 것이 안되고, IRA의 원소유자가 죽고 10년 안에 인출을 다 해야합니다.

->이 점은 조금 안좋은 부분인것 같습니다. 세금을 연기시키면서, 투자금을 복리로 불리는 것이 10년으로 제한 되었으니까요.

4. 401k에서 연금상품(guaranteed-income option, 큰 수익보다는 꾸준한 낮은 이자를 지급) 옵션이 생깁니다. 


->즉, 정해진 기간마다 일정금액을 납입하고 은퇴 후에 일정금액을 지급받는 옵션이에요. 401k에서 연금상품을 제공하는 곳은 9%미만이라고 하는군요. 회사들이 많이 참여를 안하는 이유는요. 만약, 이 상품이 잘못되서 연금이 지급안되면 겪어야할 법적책임때문에 그런데요. 이 부분을 경감시켜주는 듯 하네요.


->보통의 경우, 보험사들에게 투자계약을 하는데요. 이 것이 그리 좋은 옵션같지는 않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쉽게 S&P500에만 정기적으로 납입하면, 이 연금보다는 수익율이 좋았던 것이 지난 역사적 사실이거든요. 단, 미국이 망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요. 그래도, 안정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고요. 상품선택시 수수료와 어떤 것들이 보장되는 지 확인은 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래도, 이 개정된 법에서 절세를 최대한 활용한 방법은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T-IRA에서 R-IRA로 옮길 수 있는 시간이 1.5년이 더 생겼네요. 은퇴 후에, R-IRA로 돈을 옮길 수 있는 추가시간이죠 ㅎㅎ

참고로요.
벤가드 2019년 How America Saves Report에 따르면요. 55세~64세의 401k 계좌의 중간값(median)은 $61,700, 45세~54세는 $40,200입니다. 그리고, 약 38%의 미국인들은 은퇴계좌를 보유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