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9일 일요일

미래 경제 예측은 참 어렵다 (ft. 제이피모건의 CEO 제이미 다이먼)

중국의 은행들 규모가 워낙 커나 아마도 규모로는 전세계 5위안에는 간당간당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제이피모건의 CEO 데이미 다이먼. 아마도, JPM에는 미연준만큼은 아니겠지만, 박사급 인력들이 엄청난 리서치를 하지 않을까 추측만 하죠. 물론 슈퍼컴퓨터, 각종 예측 모델, 전망이나 현 상황 분석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미연준에서 금리인상을 쫙쫙 하는 도중인 2018년 8월 아래와 같은 발언을 하죠. 이당시 기준금리가 거의 2% 에 도달할 쯤인가요?

4%는 충분히 갈 것이라고 경고를 했어요. I think rates should be 4% today...

5%까지 갈수도있다고.....준비해야한다고.....We are very very protected. 채권을 많이 보유하지 않고 있나???

*그런데, 기억을 하시는지요? 2017년에는 암호화폐 사기고 관심없다고 했죠.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JPM 암호화폐 투자소식이 들려오죠...

그리고 얼마지나지 않아 금리인하 하는군요.

최근에는 아래와 같이 발언을 했네요.
금리인하3번한게 좀 놀랍긴하다고 발언을 합니다. 미국이 0%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치는 않지만, 준비를 하고 있다고.....

예측이라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지구상에 있을 까 싶네요. 물론, 1~2번은 운좋게 맞추겠지만요. 

그래서 아래의 글에서 기록으로 적은 것중 1번이 예측은 하지 않는다.....

그 시간에 다른 것들을 공부한다....이게 저에게 더 좋은 가성비를 제공할 듯합니다.


작두를 타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에게 이건 능력밖이에요.
주식은 정말이지 나를 찾는 과정이라고 또 다시 느끼는 순간입니다. 나의 나약함을 알게 해주고, 자만심을 날려주고, 겸손이 무엇인지 가슴과 머리 둘다 진하게 전달해주는 그런 것...
상상력과 왜? 라는 호기심을 마음껏 활용해볼 수 있는 주식....참 재미있고, 감사한 존재입니다. 매력뿜뿜이에요.
저의 투자 기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주식전도사의나만의그림그리기
#나만의그림무엇보다중요소중
#나만의투자그림그리기
#내가그리는투자그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