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한줄 뉘우스(12/13/19 9:42 AM EST)

#Boeing Co (BA). #보잉
-오스트래일리아의 퀀타스 항공이 보잉 에어버스를 선택했네요.
이렇게 보잉을 계속 트랙킹하는 이유는 다시 매수하기 위함이에요.
아직 최악의 상황은 오지 않을 걸로 판단되는데요.
월가에서 보잉에게 주는 가치는 참 대단하네요. 
-시드니에서 런던 항로에서 운행될 12대의 A350-1000이 최장거리노선용인데요.
추가 연료탱크도 있어서 21시간 비행이 가능해요.
지금 보잉이 737맥스 사건으로 인해서 장거리용인 777x가 연기되고 있고, 프로그래밍 이슈도 있네요.
-이스라엘 항공청은 보잉 737을 화물비행기로 개조할 것을 명령했어요.
만약? 항공재개가 된다면, 화물용으로 쓸 계획인거죠.
-저는 보잉의 본질은 비행기를 잘만들어서 잘 파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지금 잘 못만들어요. 그게 저의 매도의 이유였어요. 듀오폴리인것도 잘 알고 있어요.

#GlaxoSmithKline plc (GSK). 
-HIV 치료제인 dolutegravir을 유아용 포퓰레이션하는 것을 FDA에 허가 신청했네요.
큰 이변이 없으면 승인은 받겠죠. Label expansion이니까요.
아프리카 같은 곳에서는 기존의 약을 삼키지 못하는 HIV를 보유한 아이들이 있거든요.
Dolutegravir는 GSK가 개발한 것은 아니고, 스토리가 있긴한데요.
암튼 Pfizer가 개발했고, 지금은GSK꺼입니다.
-GSK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들에서 잘 팔리기 위해, 이미 복제약제조사와 라이센싱을 했어요.
-유아용으로 나오면 참 좋은 현상같네요.
아이들이 무슨 죄가 있어서, 태어날때부터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태어낫겠나요.
그들에게도 열심히 노력하고 살면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줘야죠.

#Sarepta Therapeutics Inc (SRPT). 
-이런 역전극이 벌어지는군요. 한 2년 보유하고 매도한 회사인데요.
하락해서 역시 난 흐름을 잘타 했는데요. 역시 운만 좋았을 뿐이었네요.
FDA는 Duchenne muscular dystrophy (DMD)에 대한 조기승인했네요.
-이 치료제는 간독성과 감염위험때문에 승인 거절받았거든요.
그래서 주가가 한 50%하락했나? 그런데, 이 회사가 추가 trial해서 장점들을 입증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