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한줄 뉘우스 (12/30/2019 6:00PM EST) (ft. 오늘 눈에 들어오는 것들이 있다)


미국증시 정리는 다른 고수분들과 증권사에서 정리를 잘해주시니 특별히 언급할 건 없네요. 초라한 초보적인 눈에 띄는 것들 몇개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1. 기술 하드웨어, 저장장치 및 주변기기

하드웨어 쪽의 상승이 눈에 띄는 군요. 그럼 어떤 회사가 상승했을까요? 다들 하락하는 가운데, 작은 규모의 회사 2개가 눈에 들어옵니다.

CAN이랑 티커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회사인데요.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비트코인 채굴을 하는 회사입니다.
https://canaan.io/

워낙 유명했던 회사죠? 코닥....이 회사는 사진사들용 전자화폐만들다고 하고 살짝 관심을 받더니 요세 주춤......계속 주춤중이긴합니다만. 그래도, 이 회사는 특허가 많이 있었습니다....대부분 팔아먹어서 그렇지만요.

http://investor.kodak.com/investor-relations

다른 회사들을 살펴보니, 소형회사들 보다 살짝 큰 중간급 사이즈의 회사들인 웨스턴 디지털 (WDC): 저장장치, 넷앱 (NTAP):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로지텍 (LOGI): 컴퓨터 주변장치, 인터벡: 레이져, 분광, 이미지 제품 (반도체장비제조사), 필름제조, 포토닉스, OIDLC.

이정도가 상승을 했는데요. 연결고리를 만들어 보려면 그림이 그려질 수도있을 것같네요.



2. 에너지 장비와 서비스

그리고, 에너지 장비와 서비스......시추공(Rig)가 감소중이다 살짝 반등을 해서 일까요? 이쪽의 기대감이 너무 커보이네요. 2020은 아무래도 시추공을 폭팔적으로 늘리기 보다는 힘든 아이들 정리되는 수순이지 않을까 생각중이거든요....

그런데, 월가에서는 다르게 보나봅니다....이 섹터의 지속적인 상승이 유지된다면....유가상승베팅+시추공의 수의 상승에 투자하는 쪽이 많다는 뜻이 되겠죠.... 아직 그 트렌트가 짫기 때문에 좀 더 확인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3. 광산과 철

그리고, 나머지는 광산인데요. 금광주들의 상승이 눈에 들어옵니다. 오늘 하루만 상승했다면 그렇구나 증시하락하니까 반대로 금광주가 상승하는구나 하겠는데요. 재미있는 것은요.
지난 23일부터 미국 증시와 함께 상승했다는거.....금광회사들은 금팔아서 돈벌잖아요.
금값이 오르면, 영업마진이 팍팍 점프합니다. 왜냐고요?? 기본 고정비용은 일정한데...금값이 상승하면 매출이 상승하거든요..쉽게 예를 들면요..그렇다 이거에요. 인건비, 오일비, 철레일비용...다 하면 달라지겠죠.

쉽게 이야기하면요. 금이 10이었어요. 그리고, 비용이 2에요. 그럼 8남죠?

금이 13이 되면. 11남죠? 30~40% 상승
금이 15되면요? 13남죠? 50~60%상승
17되면요? 15남죠? 100%상승

이런식이에요.
 23일부터 상승하고,,,,,오늘도 상승하고....

2020에는 3배짜리 ETF는 안해야겠습니다. 뭐가 급해서 자꾸 3X ETF를 손을 대는지.....
안하려고 했던 단기 트레이딩....오늘도 DWT와 LABD를 거래했는데요. 습관이 무서운것 같네요. 손가락을 잘라야하나 싶네요 ㅎㅎ

금값보다 먼저 상승을 시작했어요.....이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내년 초에도 그 트렌드를 확인해봐야겠지만.......주가는 미리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요.

그럼 2019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0년 건강하세요.

언제나 안전관리하는 투자들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