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0일 목요일

1월30일 거래내역 (ft. 3배 본능이 꿈틀꿈틀거린다)


오늘 낮에 뭔가 느낌이 쎄해서 그동안 17일부터 보유했던 숏포지션 정리를 했습니다. 펀더멘탈도 아니고, 차트도 아니고, 그냥 뭔가 느낌이 쎄해서요. SH를 2번 나눠서 매도한 것은 비중이 좀 높아서 나눠서 매도했고요. PSQ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시장을 이끄는 주도섹터를 숏하는게 솔까 마음이 편하진 않았기 때문이죠.
*여담인데요. 구글 블로그 너무 불편해요.....











*네이버는 스샷이 바로 복붙이 가능해요. 그리고 사진도 선명하고요..위처럼...

그리고, 비슷한 시간에 금도 일부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실현한 이유는 그동안 공부했던 5G에서 영감을 받아 인공위성쪽 회사를 진입하기 시작하기 위함이었구요. 또한, 에너지회사긴 한데요. 천연가스관련회사 몇개를 진입했습니다. 금은 저는 계속 매매를 하는 중입니다. 계속 금을 보유하는게 현금이 아깝기도 하고요. 일정 부분 수익이 발생하면 매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히 증시가 올라서 하락하면 또 매수하고요.

천연가스채굴회사와 천연가스에 대해서 다시 관심이 가는 시점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유가에도 관심이 가는 거겠고요. 엑손모빌은 미국내 2등 천연가스 생산회사입니다. 그럼 당연히 천연가스 가격에 어느정도 영향을 받게 되죠. 그리고, CEO는 아직도 천연가스회사를 인수하려 하고 있죠. 2009년 370억 달러주고 구입한 천연가스 회사인 XTO로 인해 천연가스 생산자 1~2등을 다투고 있죠. 사실 2등이긴합니다만 ㅎㅎ

오일업계에선 쉐브론과 엑손 미국 2개 기둥인데요. 쉽게 구분을 하자면, 쉐브론은 보수적 경영, 엑손은 공격적 경영입니다. 그래서, 유가가 지지부진하니, 쉐브론과 엑손은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거죠. 내일 엑손의 실적발표가 있는데요. 최근 몇일 소량 매수했습니다. 콜 옵션은 패스하려고요. 아직 엑손의 공격적인 전략이 작동할지는 좀 아리송하거든요. 이번에 가이아나의 리사 프로젝트 관련 숫자가 굉장히 중요한 시점입니다. 주가상승쪽에 한 68~73%정도, 하락은 27~32%정도의 확율로 보고 있습니다. 풋셀 옵션한거 커버한게 참 운이 좋았네요. 100주 68불에 인수할뻔했네요.



이럴 때가 구입시작하기 적당한 날이다 (ft. 엑손 실적발표 흥미진진)



그럼 언제나 안전관리하시는 투자되세요~
미국주식전도사의 나만의 그림그리고 채색하기~

이럴 때가 구입시작하기 적당한 날이다 (ft. 엑손 실적발표 흥미진진)



*절대 매수와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판단에 의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