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8일 토요일

오랜만에 뉴져지 나들이 (ft. 엣지워터의 미쯔와 Mitsuwa)


오랜만에 저의 쀄이붜레잇 스토어인 #미쯔 와라고 하는 뉴져지에 있는 #일본마켓 에 다녀왔어요. 사실, 일본에 대한 감정들이 좋지 않은 것은 알지만, 저의 생각을 적자면요.

일본이 한 과거의 만행들은 잊으면 안되죠. 하지만, 한국은 프랑스처럼 전쟁후 친 나치파들을 재판하고 과거를 청소하는 행동을 하지 못했던 것도 참 아쉽습니다. 친일파들을 다 축출하면 나라가 돌아가기 힘들었으니 그럴만도 한 것같기도 하지만,,,,,개인적으로 아쉬운 것들은 어쩔 수 없네요.

독일이 폴란드를 포함한 지역에 한 행돌을 보면...후....#레벤스보른 ...암튼...독일은 국가적으로 사과를 하고 그 역사를 독일 후손들에게 제대로 가르치고 있죠...반면 일본이 이런건....안하는건지...약한건지 ㅎㅎ이건 제가 만나본 독일사람들을 통해서 나오더라고요. 2주간 매일 점심 저녁먹으면서 트럼프,,,유럽경제,,,,휴가지역....미국과 유럽의 차이점...역사...이런 토론만 했거든요 ㅎㅎ

무엇이든지 다른 누구와 경쟁하려면, 그들이 만들고 사용하는 것들을 사용하고 먹어보고 해서 최대한 그들을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이해해야 경쟁할 수 있고 넘어설 수 있다는 개인적인 개똥철학이자 전형적인 x소리입니다 ㅎㅎㅎ이건 일본을 예를 들어서 말하는건 아닙니다. 모든 것에 적용된다고 생각하거든요. 

독일, 한국, 미국, 일본 브랜드던....소비자 입장에서는 품질좋고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으면 사는 것이 최선의 선택아닐까요?

삼성이 한국에서 설립된 것은 맞지만, 한국 기업인가에 대해선 주식을 하는 입장에서보면요. 반반이라는 생각입니다. 삼성의 본사가 한국에 있지만, 삼성이 벌는 수익의 약 절반은 해외로 나갑니다. 즉, 삼성은 절반은 외국자본이라는 것이거든요....암튼...각설하고요. #삼성은한국기업인가

간김에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H mart도 가고 미쯔와도 가고 그랬습니다. 요즘 미쯔와가면 마트가 왠지 모르게 많이 시끌벅적해진 느낌이네요....개인적 느낌이지만요. #한아름 #리지필드


(사진 스압주의)

 미쯔와의 푸드코트에서 라면기다리면서 찍은 사진들이에요. 전 일본라면 참 좋아합니다. 국물이 꼭 돼지 국밥이랑 같거든요. 그리고, 땅콩가루가 국물에 들어간 #탄탄라면 도 맛있어요! 이 탄탄라면은 중국에서 시작한 것인데요. 일본 대만 홍콩 에서 자기들화시켜서 만들고 있죠.

 미쯔와에서 쇼핑을 하다보면, 참 한인마트들과 비교가 많이 됩니다. 일단 정리와 진열 레벨이 다르거든요. 일본 여행가서도 느끼는 점이지만 이들은 참 정리정돈을 잘해요. 이건 배워야할 점인 것은 분명합니다. #일본정리정돈
회사일을 하다 일본과 독일 엔지니어들과 이야기를 해보면요....참 공통점들이 많아요...일하는 스타일이...뭔가 비슷해요.....



 이건 한인마트인데요. 가서 깜놀하면서 산 #샤인머스켓 포도입니다. 한국에서 먹었던 그맛을 생각하고 사왔지요. 사실 놀란 이유는요. 이 포도의 특A급들은 한국에서도 찾기 힘들거든요. 거의 대부분 중국으로 수출합니다. 일본의 그것보다 값이 저렴한데 알 크기나 당도가 훨씬 좋거든요. 그리고, 미국의 코튼캔디 포도는 샤인 머스켓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코튼캔디 포토는 너무 인위적으로 달아요.....반면 샤인머스켓은 아...그 봉봉 포도맛 음료같이 향긋해요....
이 포토는 일본에서 개발되었지만, 일본이 수출을 염두하지 않고 품종등록을 한국에 하지 않아서.....한국에서 재배해도 불법이 아니고 로열티도 나가지 않습니다. 일본입장에서 보면.....기분이 나쁘려나요? 아마도 그럴 듯합니다.

 강릉에 있는 엄지네 꼬막이 기획행사를 하고 있어서 사와서 한 2일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강릉엄지네꼬막무침 #미국강릉엄지네꼬막누무침 #한국보다저렴하게판다


 올해 제주 무우가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크기가 작은 것들만 있네요. 아....한국 제주 무우가 비싼건 어떻게 아냐면요....제 부모님이 한국에서 농수산물 관련된 일을 하셔서 잘 알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어릴때부터 포터 배달을 많이하고 까대기도 많이해서 각 지역 특산물도 박스까대기하면서 하도 봐서...대충은 어디에서 뭐가 유명한지 뇌에 박혀있고요. 지금은 추억이네요 ㅎㅎㅎ 1톤 포터로 강남 골목골목 배달다녔던 시설이요 .....
#제주월동무우 #한인마트제주무

 그렇게 구입한 제주 월동 무우와 샤인 머스켓....꼬막무침...
 깜놀한게...제가 못본건지....#건조숙성냉장고가 있더라고요? 한아름에??? 홀푸드나 웨그멘 같은 곳들은 시작한지 몇년이 지났지만...굳이 소고기를 한인만트에서 살필요는 없지만 신기해서 사진한장~ 코스트코 에서 갈비살 1파운드에 10불에 팔거든요...반면 한인마트는 1파운드에 20불 넘죠....한국음식에 맞게 손질해논 장점은 있지만...굳이...

이번에 구입한 쌀입니다....7도?9도 도정이라고 하나요? 쌀눈만 붙어 있고 껍질은 살짝만 남기고 도정한 쌀인데....이 기술은 한국 브랜드가 참...못따라잡더라고요...
일본 브랜드라고 해봐야....다 캘리포니아 생산입니다....한국 브랜드나....어떤 브랜드던...
그리고, 일본 쌀 품종이 미국에 있는 한국 쌀 대표인 경기미 보다 더 좀 탱글탱글하고 꼬돌꼬돌하게 밥이 되서 주로....#하이가 라고 9도 ~ 9.5도 도정된 쌀들을 구입합니다.

 집에 와서 개봉해서 바로 밥에 비벼먹은 꼬막무침....와 이거대박......


 완전 기대하고 싯어서 먹었던 샤인 머스켓....결론만 말하자면,,,,다시는 안사먹을려고요...퀄리티가 하품이에요....저급....어떻게 아냐고요? 저는 성장환경이요. 아무래도 크면서 야채, 수산, 과일들을 많이 접하고 일반 마트나 시장에 안풀리는 소량만 지방에서 경매로 올라오는 등급들을 자주 먹어서....등급이나...상태....이건 눈으로보고 맛보면 바로 알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이건 미쯔와에서 사온 고로케와 굴 튀김입니다.....일본 생산품인데,,,,한국 브랜드인 백설이나 비비고에서 이 정도로 깔끔하게 못따라와요. 사실,,,저는 만두도 자주 사는 편인데요. 브랜드 안따지고 가격 할인행사하는 것을 삽니다. 비비고던...시라키쿠던...백설이던...가격 할인하면 산다죠....참...아씨브랜드나 한아름에서 PB 자기 브랜드로 미국 OEM하는 만두들은 왠만하면 피합니다....이건....개인적 편견일 수 도 있찌만....어쩃든 피합니다....내 몸에 넣고 싶지 않아서요..
 그렇게 사온 재료들로......아점으로 부대찌게를 ㅎㅎㅎ

이 것이 오늘 튀겨먹은 고로케입니다....에어프라이를 주로 사용하지만요...고로케는...아시죠??? 뒵 후라이.....기름에 제대로 튀겨야....맛과 풍미가 살죠.....기름맛이지만요. ㅎㅎ

댓글 3개:

  1. 너무 좋아보이네요~ ㅎㅎ
    백설이나 비비고보다 괜찮다고하니 한번 먹어보고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개인적인 취향인듯해요. 그리고, 큰 차이는 아니지만 만두는 비비고가 맛있어요 ㅎㅎ

      삭제
    2. 고로케나 굴튀김 일본제품들은 튀김옷이 좀 한 끝 달라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