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0일 금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변한 투자스타일 1탄 (ft. 구름을 지켜라 CRWD 클라우드스트라이크)

2019년 12월 6일 작성한 글인데요. 네이버에서 구글 블로그로 이동중입니다. 복사해서 옮기는 중인데, 구글 블로그는 뭔가 불편하네요. 미국인들이 블로그를 잘 안해서 그런가 투자를 안하는 느낌입니다. ㅎㅎ


오늘은 간만에 쇼핑을 좀 했습니다. #CrowdStrike #클라우드스트라이크 의 실적발표를 들으면서 적극적으로 매수했는데요.


실적발표 자료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ir.crowdstrike.com/news-releases/news-release-details/crowdstrike-reports-record-fiscal-third-quarter-2020-financial

만약 내일 하락한다면 추가매수할 예정입니다. 지금 주가가 절~~~때 저렴하지 않습니다. 항상 비참한 섹터와 다들 쳐다보지 않는 회사만 관심있게 공부하는데요.
제가 싼마이만 선호해서, 투자스타일을 조금 변경 중에 공부한 회사입니다. 이제 잘 싼마이가 안보여요 ㅠㅜ 눈이 침침해졋나~~


이런 실적발표 도중에 왜 중간에 갑자기 하락한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많은 회사들이 낮추는 트렌드인 가이던스도 상향하고요.

2019년부터 분기실적은 아래에, 이 정도 성장성이면 지금 벨류에이션 이해갑니다.
https://ir.crowdstrike.com/static-files/1661a029-cf91-46ad-86d1-3a211db2e04a
실적이 막 좋진 않아도 하락할 것이 아닌데 하락해서 비중을 예상보다 100%더 산 경우인데요. 어라 왜 하락해??하면서 이미 뇌보다 손구락이 먼저 나간 경우죠.



이 성장성 아직까진 좋습니다. 그리고, 팔콘 플랫폼 참 좋은거 같아요. 이쪽 분야는 짧게 읽은 리포트와 뉴스들이 다 이긴한데요. 이 분야 섹터가 더 커질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이 쪽 분야의 회사 1개 더 샀습니다.

아쉽게도 옵션은 하나도 안사졌습니다 ㅠㅜ

한번 생각해볼만 한 것은요. 경기침체가 오면, 가치주들이 그나마 주가하락이 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서요. 식료품주들의 주가하락이 다른 성장주들보다 주가하락이 심하지 않은 이유는 뭘까요? 침체가 와도 사람들은 먹던 것을 똑같이 먹어야한다죠. 그러니, 침체가 와도 매출이 꾸준하다는 논리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만약, 우리들이 성장주들이라고 보는 회사들이 침체에도 꼭 써야하는 필수소비제품이 되면 어떻게 봐라봐야할까요? CRWD를 지정하고 말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번 생각해볼만 하지 않나요?
쇼핑한 다른 것들은 오늘 시간이 나면 올리던지 해볼게요.

오늘 문득 드는 생각은요. #네버슬립투자레터 와 이렇게 내가 사고 팔고하면서, 쇼핑한 이유와 논리를 가볍게 적는 시스템 참 좋겠다 생각이 듭니다. 매수한 것들은 시간이 지나더라도 그 회사들에 대한 매수와 매도 추천이 아닌 저의 논리플로우를 보면서 아 이 사람은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거같거든요.

뭐 사세요. 뭐 파세요 이런거에...남에게...의지하면 평생 그렇게 주식할 수 밖에 없으니, 미국주식전도사는 그림을 어떻게 그리나 (물론, 저의 방법이 최고고, 무조건 암기해는 저~~~얼대 아닙니다)를 참고해서 자신만의 그림그리는 방법을 장착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에는 시간을 최소화해서 가볍게 적는 편이긴 합니다. 그래서 저품질 저질 로퀄 블로그이긴합니다. ㅠㅜ
#보안은생명이다 #철통보안 #구름보안 #클라우드보안철저
*저는 주가의 방향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매수와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은 투자자 각자의 개인의 판단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