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6일 일요일

무슨 일이 벌어져도 네 잘못이 아니다 (ft. 코로나 바이러스)

너와 함께 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그리고 무슨 일이 벌어져도 네 잘못이 아니다.

All the days I had spent with you were blindingly beautiful. 

Because it was sunny, it was rainy, and it was decent day… 

Every day was good. Whatever happens it is not your fault.

제가 참 좋아하는 드라마이자, 실제 장소인 퀘벡시티를 2번 가고 기회만 되면 또 운전해서 가려 생각 중인 도시에요. 아 메밀밭....

갑자기 이 말이 생각난 이유는요....참 이상하게도 모든게 적당할 때요. 사건들이 하나씩 나타나네요. 너무 신기해요.

네 맞아요. 무슨일이 벌어져도 우리 투자자들의 잘못이 아니에요.

저의 생각은요.


2020년 1월 15일 미국증시에서 자꾸 눈에 거슬리는 10가지 (ft. 하락하면 매수할 회사들)


저는 위의 10번처럼 지난 한주간 저만의 그림으로 열심히 그림을 그렸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 감염 등이 발생하고 있는건 인간적으로 참 안타까운 일이죠. 하지만, 주식을 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본다면, 설레이는 마음이 다시 차오르는 몇 주가 될 듯 하네요.

우한폐렴이라는 것이 아래와 같이 7번째 코로나 바이러스에요. 저는 이 바이러스보다 미국에서 총에 맞아 죽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이 걱정이네요. 이것이 더 직접적인 위험이거든요. 어우 이게 더 무섭네요 ㅎㅎ단지, 한국은 서울에 인구밀집도가 높다보니 더 전염성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전염되서 사망하는 사람들의 연령대를 조금 눈여겨 봐야할 듯합니다. 젊고 어린 사람들의 사망이 높다면, 좀 주의깊게 봐야겠지만요. 그게 아니라면, 크게 하잎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탄져균은 정말 무서운 것인데...급 생각이 나네요.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저의 투자관점은 '네버슬립투자레터"에 적었습니다. 간단히 적자면, 일단 키포인트 1등은 미국연준의 대응 그리고 2번은 중국정부의 대응이에요. 그리고, 아래는 제 블로그에 자주 와주시는 분이 많이 아퍼하시길래, 저의 생각을 적은 것이에요.

---------------------비댓내용-----------------------------------


일단 항상 제가 강조하는 것은 나만의 그림을 그려나가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맞습니다. 이거 사도 될까? 이럴때가 많은 경우 기회이기도 하죠. 회사 by 회사이긴합니다만...그리고, 지켜보시던 중국주 좋은 기회가 될 거 같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동안 소비재, 식품, 면세점 같은 내수위주가 불을 뿜었는데요. 이제는 섹터변경할 타이밍일 가능성도 있어요. 지금 힘들어보이는 원자재...금속가공업체, 화학, 자동차...특히 부동산 등이 더 상승할 확율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요. 많은 경우, 대중의 움직임이 쏠리지 않는 곳을 먼저 보면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보잉은요 https://blog.naver.com/cooldavidoff/221592763213 저는 이런 저만의 근거를 가지고 전량 매도했어요. 보잉의 본질은 비행기를 잘 만드는 것인데. 그렇지 못했죠. 사실, 추락사고가 나고 바로 매도 안한 이유는....보잉이 해결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몇달 흘러가는 걸 보니....아닌 거 같더라고요.

보잉......조금더 아플거 같습니다. 아직은 매수시점은 아닌듯보여요. 저는 추가하락을 생각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이니 틀릴 가능성이 높겠죠. 아마도..이번 1월말1/29에 있는 실적에서 추가하락이 있지 않을까 싶고요. 모두가 생각하는 거보다 더 않좋은 현금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고,,,,,,적어도 3~6개월은 지켜봐야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요. 그리고, 30일 발표되는 GDP에서 보잉의 영향이 어느정도 반영될 거 같고요. 그러면, 보잉은 또 하락하지 않을 까 싶네요.

보잉은 좋은 소식들을 적지 못해서 미안해요. 비중이 큰가요? 하지만 손절할 종목은 아닙니다....





3배 레버리지 ETF는 최대한 안하기로 해서,,,,,안했어요..
근데,,,지금 강한 유혹이 꿈틀꿈틀 거리네요....하....ㅠㅜ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