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7일 월요일

이럴 때가 구입시작하기 적당한 날이다 (ft. 엑손 실적발표 흥미진진)

오늘은 그 동안 매수하고 싶었던 회사들과 ETF를 샀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스샷을 한땀한땀 저장을 한후 업로드가 가능해서 전부다 하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이럴때 아니면 언제 살수있나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미국연준과 중국정부의 대응방법이 더 중요해보입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와 증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변하겠죠. 그런데, 그에 대한 영향을 정말로 직접적으로 받아서 하락하는 것인가 아니면 미래의 좋지 않을 거 같은 경제에 대한 반영인지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만약, 후자라면 이미 주식은 미래의 다른 반영할 것들을 찾고 있다는 소리겠죠.

코로나 바이러스는 지금 언론에서 나온 사스, 메르스와의 비교...진행예상....이미 다 나와있는걸로 생각해요. 증시반영은 충분하지는 않을 수도 충분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어느정도는 반영된 상태로 보는거죠. 특히, 지금 가격이 저렴한 회사들은 하락하지도 않았어요. 그동안 크게 주식가격이 오른 아이들위주로 하락하고 있죠.

주식을 꿈을 먹고 자라나는 나무. 그동안 지켜보던 사고싶던 저렴한 회사들을 구입하는 걸로 대응하려해요.

오히려 이번주 있는 FOMC와 GDP를 더 봐야할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글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생각정리 (ft. 오늘의 거래-비욘드밋 풋옵션, 안타까운 넷플릭스 풋옵션)

코로나 바이러스 칼춤 (ft. 물들어 올떈 열심히...)

무슨 일이 벌어져도 네 잘못이 아니다 (ft. 코로나 바이러스)

중국A주 ETF 
9:30분의 가격보다 높게 주문을 넣어놨는데 좀 저렴하게 사져서 좋네요.


 홍콩 증시 ETF
이건 오늘 최저가에 구입못해서 한 2~3주 동안 사려고 계획중입니다.
이 ETF는 비중을 더 높일 생각입니다.
신용강등된 것이 걱정되시나요?
사스? 메르스? 아 맞다 코로나지...

그리고 엑손 모빌.....

풋 셀 1계약을 보유중이었는데요. $68, 100주 사려는 계획을 취소하고,,,,커버를 했습니다.
다행히도 주가는 더하락을 하고 있네요. 이건, 운입니다. 그 당시 보유했던 세일회사들 다 매도하고 1개만 남겨놨거든요.

지켜보고있다 4:00PM 막판에 조금 구입했습니다. 실적발표가 1/31인데요. 어떤 심판을 받게 될지 흥미진진해지는 시점이에요.

벌어들이는 현금보다 지출이 많다. 자산팔고 돈빌려서 배당하고 자사주 매입하고 있다 등등 부정적인 글이 너무 많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현상들은 아주 선호하고 좋아합니다.

엑손의 실적에서 가장 집중해야할 부분은 바로 가이아나 유전 리자 프로젝트에요.

https://www.upi.com/Energy-News/2018/07/23/Offshore-Guyana-oil-and-gas-potential-is-massive/7941532350207/

가이아나 유전의 프로젝트명인 Liza 1단계에서 채굴도 시작했고, 여기 BEP는 $35이고 2단계에서는 $25인데요. 추정 BEP이죠. 아직까지 제대로된 채굴 관련 숫자들을 발표를 안했어요. 여기서 엑손의 반전 혹은 폭락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아마도...가이아나 정부와 좀 협상을 해야해서 그러지 않을까 추측만 할 뿐이죠. 기름 뽑아낸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교통정리할 시간이 필요한 셈이죠. 그리고 바이어들도 기름을 좀 가져가서 브라질 오일이랑 얼마나 섞을 건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 지 테스트할 시간도 필요하겠고요. 그러면 시간이 좀 걸리는 건 당연하죠.


기대감이 큰 상태인데 주가는 하락중이다? 그럼 일단 발 넣고 봐야죠. 지금 가격도 나쁘지 않아보이고요. 한 번 해볼만 하죠. 콜 옵션 매수도 고려중입니다.

하지만,,,하나 걸리는 점은 지금 엑손이 가이아나에서 작업하는 배들 대부분이 드릴링하는 선박이라는점.....이건 생산용이 아니거든요. 이거 좀 걸리기는 한데요. 그래도, 주식은 꿈을 먹는 아이니까. 숫자만 좋게나오면 좋을 듯하네요.

그리고, 만약 숫자발표하고 그 양이 좀 높다면,,,,그 것을 운반하는 선박.....즉. Ultra Large Crude Carriers아니면 크루드오일 운반하는 선박회사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듯합니다.

가장 최신 발표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11/21/2019 꺼라 조금 오래되긴 했는데요. 이번 실적발표에서 조금더 구체적인 숫자를 언급해주겠죠. 이 거에 따라 꿈을 먹느냐....패대기쳐지느냐가 결정되지 싶네요.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Guyana Investor Meeting


Exxon, Hess to export first oil from Guyana in early 2020: sources



*절대 매수와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판단에 의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