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6일 일요일

워싱턴 타임즈 (ft. 뭔가 신뢰할만 한 언론사 이름인데?)

Coronavirus may have originated in lab linked to China's biowarfare program



공포를 조장하는 언론들이 눈에 많이 들어온다.

예를 들면,,, #워싱턴타임즈 .....특별히 이 언론을 지정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눈에 들어왔을 뿐......

#코로나바이러스 신종이 #중국세균전실험실 프로그램에서 발생했을 지도 모른다라는 글...
사실일 수 도 있다. 제목만 보고 중국 대박이네....라는 생각보다는 그 내용이 궁금하면 먼저 읽어봐야한다.

아직 사실로 밝혀진게 없다.......중국은 믿을 수 없어서 혹시모른다? 그럼, 그렇게 믿으면 된다. 각자가 믿고 싶은 것들을 믿고, 그 것에 근거해서 투자하면 된다.

투자를 하면서, 신뢰할 수 있을 만한 것들을 facts로 근거해야한다. 제목만 봐서는 큰일이 난것 처럼 적어놨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위해서...........................
----------------------------------------------------------------
예를 들어, 연준이 발표하는 자산규모를 믿을 수 없다? 그럼 안믿으면 된다.
그 뒤에는 XXX들이 있고 그들이 연준을 조종한다. 그럼 그것을 믿고 그것에 근거해서 투자하면 된다.

나는 아래와 같이 생각한다.
그럼 미국연준의 그것들을 대체할 수 있는 자료가 있는가? 내가 아는 한 없다. 그럼, 지금 현존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근거로 투자를 임해야한다고 말이다. 그게 많은 사람들의 컨센서스가 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나는 차트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이 생각한다.
차트의 움직임이 어느정도의 시장참여자들의 컨센서스가 형성되는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도 비슷하다.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말 말이다.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시그널들 중에 1개라고 생각한다.

달러...뭐 별거 있나? 그냥 전세계가 약속한 돈의 이름인 것뿐이다...전세계 정부들이 컨센서스가 존재하는 것이다.

아래는 워싱턴 타임즈의 설립자가 92세에 죽었다는 해당 언론의 기사를 스샷한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