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0일 목요일

미국주식전도사가 보는 미국증시(ft. 내맘대로 미국주식 그림그리기)

 위는 변동성을 나타내는 빅스. 쉽게 이 아이가 상승하면 증시는 하락.
위는 미국증시인데, 뭔가 엇박자가 보인다. 증시는 상승하는데, 변동성은 이를 못따라가주고 있다. 빅스 13을 눈여겨 보는 중.

어제는 금과 미국증시가 손을 꼭잡고 같은 꿈을 꾸었다. 우리 한번 꿈과 희망이 가득한 미래를 그려보자고 말이다.

4~5월 잠잠하게 있던 리츠가 헷지역활을 제대로 한 하루였다. 그런데, 흥미로운 것은 바로 아래다.

온라인 리테일 잘 나간다며!!@!@##!@? 뭐지? 월마트가 실적발표를 하며 힌트를 줬구나!!! 온라인장사 왜이래??
믿었던 온라인 리테일 너마져......ㅜㅠ

이젠 의류도 구독경제가 오는가? (ft. 의류렌탈시스템)


오프라인 리테일에 재앙이 와서 다 망한다며? 근데 오늘은 상승하네??아....벨류에이션이 부담스러운 아이들은 혼나고......저렴해진 펀더멘탈 튼튼한 아이들은 우쭈쭈해주는 구나??


5G 뭘사야하지? (ft. 그냥 전봇대 리츠만 사면돼? 통신사사면돼?)


사실 전 반도체 이쪽은 공부를 안했기도 하고 흥미가 안생기더라고요. 왜냐면, 모든 사람들이 관심있는 섹터는 뭔가 승부본능이 안생겨요 ㅜㅠ 그래서 잘 몰라요. 모르면 뭐다??ETF다.... 잘 모르는 섹터는 ETF에 맞겨두고, 자신있는 섹터를 더 집중하는 방법으로 미국주식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저렴한 아이들은 이런 하락하는 날 하락하지도 않네요.

리테일과 에너지섹터는 나으 관심섹터 2019년 12월 29일작성 https://blog.naver.com/cooldavidoff/221753080647

배당이 이중과세이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수익률확정 개념으로 볼 수 도 있죠. 요즘같이 뭔가 찜찜하게 엇박나는 시즌에는 수익률확정이 마음이 푸근해지긴 하네요. 이러다 배당투자자가 되가는건가 싶기도하네요. 배당으로 전 투자 필터링을 안하기 때문에, 관심있어서 사고 보면 배당을 주는 회사인 경우도 있거든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