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5일 토요일

와비파커와 룰루레몬 (ft. 룰루레몬은 신세계네?)

1. 자본주의 노예들중 1명인 저는 최근 3주간 정말 주인님들(누굴까요?)을 위해서 뼈를 갈아넣는 느낌으로 일을 했네요. 주말도 나가고, 아침7시부터 오후6시까지, 밥도 배달시켜먹고, 이러면 제가 미국에서 회사를 다니려고 미국온 이유가 없어지는건데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생각을 해야겠죠. 이런 점에서 한국의 군복무는 인내심을 배웠다는 것 굳이 장점으로 본다면 볼 수 있겠군요. 아직 그 시절보다 더 나쁜 조건은 경험을 못해봤으니까요.
#한국군대는인내심이다

2. 작년 10월과 11월 독일을 갔었는데요. 디자인한 기계를 점검+추가 보완하기 위함이었고요. 최근 3주는 그 점검+추가 보완 상태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기간이었습니다. 후......저도 영어가 안편하고, 독일아이들도 안편하고...그래도 1주간의 시간이 지나니......서로간의 공통분모가 있다보니 기계랑 프로세스 관련 단어 몇개만 말하고 눈을 쳐다보면...야야........야야....요거 매력적인것 같아요...야야...독일애들이 하는 야야..뭐 말만 하면 야야....야야...ㅋㅋㅋㅋ
#GermanEngineering존경 #독일엔지니어링 

3. 저는 이 블로그에 주식만 기록하지 않죠. 주식은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다양한 생각, 경험, 관찰, 세금법, 세금역사, 역사, 심리, 일상이야기, 사람들의 행동 등 이 모든 것들을 갈아서 투자관점으로 정제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최근 머리도 식힐겸, 동네에 있는 킹 오브 프러시아 몰에 다녀왔어요. 여긴 규모로는 미국에서 2등입니다. 이렇게 다녀오면, 투자그림들이 마구마구 떠오릅니다. 집밖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투자와 연결되니, 많은 곳들을 경험하고 돌아다니는 것은 참 좋아요. 

4. 이런 떠오르는 생각들은 블로그에는 적지 않긴해요. 이건 글로 적는 것이 상당히 어렵고요. 그냥 노트에 실제로 로직트리와 함께 그림을 그려놓거든요. 나중에 금전적 여유가 생긴다면요. 아이패드 프로와 펜을 사서 로직트리와 그림을 그려서 올려볼까해요. 그래서 제가 자꾸 #미국주식전도사의주식그림그리기 #나만의주식그림채색하기 라고 하는거에요. 실제로 색칠도 하거든요.

실제로 사용하는 주식그림그리기 도구들입니다 ㅎㅎ

#펜실베니아킹오브프러시아




여긴 와비 파커라는 안경판매점인데요. 룩소티카가 지배하는 안경시장에서 안경값이 너무 비싼것에 대한 반기를 들고 설립된 온라인 중심 안경회사에요.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여성분들이 좋아해요. 이게 중요한 점이죠. #와비파커


여성분들이 좋아하면, 남자들은 당연히 따라갈 수 밖에 없어요. 실내도 상당히 밝고 경쾌하고, 무엇보다 물건을 구매하는 분위기보다 착용해보고 느낌을 보는 분위기에요. 직원들도 굉장히 많이 근무 중이고요. #여성분들은옳습니다 #남성분들여성분들말잘듣는게돈버는거 #WomenAreAlwaysRight





이렇게 안경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와비 파커는 구매자가 5개의 안경을 홈페이지에서 고르면, 다 보내주고 마음에 드는 안경들빼고 다시 반송하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그런데요. 보이시죠? 아무래도 온라인의 한계가 있기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진출한 모습이요. 경험을 해야하는 상품들은 오프라인으로 진출할 수 밖에 없어요. 리테일이 죽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단지 지금은 변화를 하는 중인것으로 생각해요. 

모든 산업들이 예전에 명확했던 경계선들이 지금은 점점 희미해져가는 중이죠. 이런 리테일 쇼핑의 변화는 그 중에 일부분일 뿐이고요. #온라인과오프라인경계선 


 여기 분위기 너무 좋아요. 진짜로....이 감성들이 참 뭐랄까 입장하는 순간부터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거라는 인테리어에요.

 직원들도 상당히 안경에 대해서 많은 지식들을 보유하고 있고요. 도움을많이 줘요. 중요한 점은요. 회사차원에서 교육을 했는지는 몰라도요. 구매압박 이런 거 전혀 없어요. 그냥 자유롭게 착용해봐~요 분위기...뭔지 아시죠??


 저는 요가 레깅스만 많이 팔리는데 왜 이렇게 주가가 고공행진중이지 했던 회사에요. 고평가 맞고요. 그런데요. 매장도 안가보고 옷이 비싸네 고평가네 하는건 말하기 힘들다고 생각해요. 물론, 재무재표나 평가지표를 보고 고평가라고 하는건 다른 소리이긴 합니다만, 실제 소비자들에게 주는 감성과 느낌과 트랜드는 위의 지표들이나 재무쪽에 절대 포함될 수 가 없거든요. #룰루레몬고평가 #룰루레몬감성 #룰루레몬입어보고평가하자 #매장가보지도않고평가하지말자

회사에서 이제 집중하는 쪽은 남성옷들인데요. 회사갈때 입어보면 어떨가 해서 제가!!!직접 입어봤습니다. 착샷도 아래에 있어요. 공개합니다. 미국주식전도사의 비루한 몸뚱이!!! ㅜㅠ혹시라도 남자분들은 느낌 보시라고 사진올려요.


언더아머 골프바지는 회사갈때 입는 것이 있거든요. 너무편하거든요. 그렇다고 운동복처럼 안보이니, 비지니스 캐쥬얼로 입기 딱 적당해요. 가격이 좀 비싸다는 함정은 있긴 하지요. 언더아머 입기 시작하고 미국 베이비부머 들이 언더아머 바지를 입고 회사나오는지 이해하기 시작했죠...아 이래서 입는구나....역시 사람은 입어봐야....직접 체험해봐야 그 이유를 아는구나 하죠. 언더아머 사실 좀 비싸요. 그래서 잘 안사요.


룰루레몬이 남성옷들을 직중하기 시작했는데요. 입어보니, 이건 대박!!!유레카!!!!! 언더아머 골프바지 버려......안사...가 절로 나오더군요. 근데 가격이 128불이에요. 홈페이지 보니 세일도 별로 안해요. 해봤자. 70불선. 


파타고니아도 세일해도 50%가 최대인 것처럼 룰룰레몬도 50%가 최대치 더라고요. 일단 대기....그대로~~~대기 하고 있어요. 세일하는 것들은 다리길이가 34인치로 제가 입는 32인치보다 좀 길어서 잘라야해요. 그래서, 아직은 구입하지 않았네요. 한국은 바지 길이 자르는데 3000원정도인데요. 여긴 한 10불 줘야할 거 같거든요. 허리는 비밀 ㅋㅋㅋㅋ


위에서 찍어서 그런가 숏다리로 나오네요 ㅎㅎㅎㅎ 다리도 안그래도 짧고 몸도 비루한데 말이죠 ㅜㅠ

 와 입어보고 걷고 앉아보고 하는데요. 와.....말이 안나오더라고요..이런 신세계가 있다니.....
 이제 룰루레몬 세일기간과 가격을 정기적으로 주식트래킹하듯이 트래킹하다가 기회를 줄때, 매의 눈으로 째려보다, 한번에 움켜쥐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