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5일 화요일

미국주식 구독 프로그램을 운영할까 합니다. (ft. 텔레그램)

가치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뉴스는 노이즈다라고 여기기도 하고, 차트투자하시는 분들은 뉴스는 차트에 다 녹아있다 라고도 합니다. 다 맞는 말같네요. 무엇을 통하던 자산증식이 주식을 하시는 분들의 1차 목표인 것은 다 같죠. 누가 돈을 잃을려고 주식을 하겠나요.


한국언론들 대비 미국언론들은 (CNBC제외) 취재를 프로페셜널하게 깊이있게 많이 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그런 언론들의 기사를 보면, 그 것을 통해서 보이는 혹은 앞으로 그려질 그림들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밑그림이 될만한 기사들을 '미사와 함께 밑그림그리기' 라는 구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저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시간을 돈으로 살수있다면, 저는 그렇게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죄송하게도 저의 시간이 많이 들어감에 따라 이 구독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저의 프로그램 운영관련입니다.

1. 시작: 5월 11일 (월)부터 (5월만 15개 피드 계획중:$15)

2. 운영 프로그램:텔레그램

3. 비용:월 $25
-매월 구독을 유지할 계획이며, 기본 통화: 달러($).
-페이팔이나 벤모
-한국거주분들: 페이팔, 한국계좌
-미국거주: 벤모, 페이팔

5. 문의
이메일: bbaktong1@gmail.com

4. 내용:

4.1. 기본적으로 11개 섹터 (x 2) +3개의 다양한 주제들를 다룰 계획입니다. 주된 내용은 미국언론 기사를 간단 요약, 정리가 될 것입니다.

(+3개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는 가능한 것이라면 저의 그림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트렌트나 상황에 따라 1개 섹터가 중복될 수도 있고, 다루지 않을 수 있어요.

1달 피드는 총 25개에요.

4.1 기본적인 내용 래퍼런스.
아래와 같이 전반적인 트렌드를 설명해주는 기사들은 공유를 하고 간단하게 정리, 요약위주 (+ 가능하다면 생각해봐야할 점들을 적을 생각입니다).


-기사공유, 밑줄 친 부분 요약, 정리


4.2 다양한 주제들(3개)은 

-아래와 같이(레퍼런스 샘플) 주식시장 뿐만 아니라 저의 다양한 시각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제 이메일로 궁금한 점이나 알고 싶은 점에 대해서 이메일을 받아서 (중복되거나 공유되면 좋을 것들) 리서치해서 사실을 기반으로 글을 적을 계획입니다 (월 1~3개, 개별회사 주가상승 하락 관련 제외).

-미국 (정치) 역사에 관한 이야기.
-미국 생활 트렌드.
-마켓의 흐름.
-정말 랜덤한 주제.

4.2 다양한 주제들

원자재관련



미국 라디오 이야기

개별 회사 (요약 정리)





리테일 (밑줄친 내용 요약정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