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4일 월요일

미사가 보는 미국마켓 (ft.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오늘은 상승마감했네요. 거의 3월 중순 레벨이고, 1년 하락이 -2%정도, 5년 상승은 33%정도이고요. 그냥 5년전에 사서 가만히 있었으면 33%수익중이군요.

개인적인 이기적인 마음으로는 지금정도 레벨에서 사이드라인으로만 움직여준다면 참 좋겠습니다. 어짜피 오를텐데 조금만....조금만 더....지분을 늘릴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달라는 바람이죠.

기술적으로 보면 이번주 중반부터 하락할 확률이 아직도 높아보입니다. 게다가, 이벤트들도 준비중이고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금요일 장마감시 도박으로 구입한 유빅 풋은 다행히 잘 빠져나왔네요.
https://www.instagram.com/p/B_x1PksBV01/?igshid=meg6p607ju6p

최근 1~2주 증시 흐름은 계속적으로 50DMA와 200DMA를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지금 증시에 영향을 줄 사항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2차 웨이브 (얼마나 심할까요?)
2) 기업실적 감소 (과연 다 나쁠까요? 기대이상으로 해줄 기업은 있겠죠?)
3) 실업률 증가 (얼마나 나쁠까요?)
4) 생필품 공급 악화 (고기...미국인들의 고기사랑은 엄청나죠...소고기는 역시 미제라는..)
5)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 관세 언급 (과연 가능할까요?)

자원이 넘쳐나는 미국에서 왜 고기부족현상이 나타날까요? 정말 고기가 부족한걸까요?
아래 영상에서 자세히 다뤄봤습니다.


미국 코스트코에서 경제를 읽다 (ft. COVID-19의 영향)

https://youtu.be/hIhw-EuHeBA



미사와 월스트리트 저널함께보기 (ft. 미사와 함께 생각해보기)

https://youtu.be/Posl6xD8VV0


지금 레벨은 2018년 1월, 10월, 2019년 5월 7월, 9월 10월 레벨하고 비슷하네요. 미중무역분쟁, 글로벌 관세, 탄핵.....연준 연방기준금리 인상, 인하....뭐..많아서 ㅎㅎ..쨋든 이런 우여곡절을 거치고, 2020년 2월 최고점을 기록했죠.

마켓은 오르면 내리고, 내리면 오릅니다. 복잡하지 않아요. 위의 움직임 보이시죠? 올랐다 내렸다. 내렸다 올랏다. 오르다 내리다....이렇습니다.

그러면, 최근 약 1달간 좀 올라왔네요? 이제 내릴 때도 된 시점아닐까요?

이렇게 코비드-19으로 내렸다가 올랐다가,,,,,,리세션으로 내렸다가 올랐다가......2차 웨이브로 내렸다가 올랐다가....다시 all time high를 기록하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