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5일 월요일

미국주식 구독 프로그램을 운영할까 합니다. (ft. 텔레그램)

가치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뉴스는 노이즈다라고 여기기도 하고, 차트투자하시는 분들은 뉴스는 차트에 다 녹아있다 라고도 합니다. 다 맞는 말같네요. 무엇을 통하던 자산증식이 주식을 하시는 분들의 1차 목표인 것은 다 같죠. 누가 돈을 잃을려고 주식을 하겠나요.

한국언론들 대비 미국언론들은 프로페셜널하게 깊이있게 많이 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그런 언론들의 기사를 보면, 그 것을 통해서 보이는 혹은 앞으로 그려질 그림들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밑그림이 될만한 기사들을 '미사와 함께 밑그림그리기' 라는 구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저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시간을 돈으로 살수있다면, 저는 그렇게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죄송하게도 저의 시간이 많이 들어감에 따라 이 구독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저의 프로그램 운영관련입니다.

1. 시작6 01 ()부터
2. 운영 프로그램:텔레그램
3. 비용: $25 (한국 원화 3만원)
-매월 구독을 유지할 계획이며, 기본 통화: 달러($).
-한국거주분들: 페이팔, 한국계좌
-미국거주: 벤모, 페이팔
5. 문의
이메일: bbaktong1@gmail.com
4. 내용:미국의 회사에서 일하는 평범한 엔지니어로 매일 보고, 듣고, 경험하는 것들에 근거한 저의 생각들을 언론기사와 함께 공유합니다.
4.1. 기본적으로 11개 섹터 (x 2) +3개의 다양한 주제들를 다룰 계획입니다. 주된 내용은 미국언론 기사를 간단 요약, 정리, 저의 생각 공유가 될 것입니다.
트렌트나 상황에 따라 1개 섹터가 중복될 수도 있고, 다루지 않을 수 있어요.
1달 피드는 총 25개에요 (5 7~24일 운영하며 공유한 것들을 확인해보니 약 60개이상 피드를 한듯하네요)
4.1 기본적인 내용 래퍼런스.
아래와 같이 전반적인 트렌드를 설명해주는 기사들은 공유를 하고 간단하게 정리, 요약위주 (+ 가능하다면 생각해봐야할 점들을 적을 생각입니다).

-인스타,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에서 적지 않은 추가적인 내용들





-궁금한 것들에 대한 저의 생각 공유

-기사를 읽고 유추해볼 수 있는 내용과 로직 공유
-한국언론들이 잘 다루지 않는 내용들
-특정 섹터의 상황, 투자 고려해볼만한 회사들 공유
-실적분석
-로직트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