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7일 금요일

미국주식전도사가 생각하는 거래정의 (ft. 투기? 투자 뭐시 중헌디?)


그림을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투자- 그 기업이 성장하는 것을 꾸준히 지켜보며, 성장하는 것을 확인한다. 그러다, 배당을 지급하면, 배당을 받으며 투자 띠씨스가 깨지지 않는 한 보유한다.

투기- 나는 이것을 스윙의 개념으로 생각한다. 스윙 거래가 개인마다 다를텐데, 저렴한 가격에 진입해서 최소 6개월~1년 혹은 2년 주가 차익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는 와중 배당을 지급하면 배당을 받는 것이고, 투자 띠시스보다 좋은 회사로 발전하면 이것은 투자로 된다.

트레이딩- 하루가 될 수 도 있고, 일주일이 될수도 있다. 보통 빠른 거래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투자는 코어투자근육이라고 생각한다아래 영상에서 설명은 했지만글로 적자면 몸을 이쁘게 가꿀 때도 엉덩이를 중심으로 허벅지와 허리 근육이 바로 잡혀야 다른 부위가 큰 가슴이나 등의 모양도 이쁘게 나온다. 특히나, 팔근육은 이 코어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쁘게 된다. 물론, 조금 다듬는 정도로 팔을 따로 해줘도 된다. 하지만, 컬운동 할 시간에 스퀏같이 코어를 키워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성비가 훨신 좋다.

이렇듯이 투자도 이와같다고 생각한다. 코어에 투자하는 회사를 보유하고, 나머지 투기, 트레이딩같은 잡기술로 코어인 투자회사들 지분늘리는 자금을 마련하는 용도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초보개인투자자의 생각이었슴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