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7일 금요일

적당히 기회를 주면 사야한다 (ft. 4월3일 이후 2번째 대량 매수).


영상을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1. 은행 실적이 안좋다고 하는 분들과 언론글들을 많습니다저는 전혀 동의하지 않고, 저의 그림과 정반대입니다.

제가 왜 JPM를 좋게 생각하는 이유는 아래 영상을 참고 하시고요. 실적 마이너스 50%~70% 이것만 보면 당연히 안좋다고 생각이 들겟지만, 이 정도의 보수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은행들이 전혀 위태로워 보이지 않네요. 오히려, 이 번일이 시간이 6개월 혹은 1년이 지나면 추가 수익이 생기는 1보 후퇴라고 생각합니다오랜만에 미국의 심장인 대형 은행들을 포트폴리오에 다시 편입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고 즐겁고 좋습니다.

2. 더 생각을 하면, 지금 시점에서 금융산업이 가장 안전해 보이기 까지 합니다.단기적으로는 어떻게 진행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6개월+에는 분명 +알파를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고요.

미국주식전도사의 그림그리기 (ft. 배당성장주를 구입하다....).

3. 지금 지급되는 배당만 해도 이 시기에 배당컷의 위험성 가능성이 낮죠. 제가 이중과세개념의 배당은 좋아하지 않지만작년 2월부터 혹시모를 급락이나 리세션에서 수익확정개념으로 배당주를 포트폴리오에 많이 넣었습니다.

4. 올해 들어 4 3 1차 대량(제 보유현금 기준), 그리고 오늘 (4 16)보유현금을 거의 다 소진할정도로 매수를 했습니다. 이제는 하락할 것으로 생각하는 회사들이 하락을 해야만 추가 현금이 생길 예정이라 거의 절벽끝까지 와 있는 느낌입니다. 이제 후진은 없습니다내가 그린 그림에서 만큼은 '반듯이' 직진입니다.

디스클레머: 저는 4대 은행중 1개를 제외하고 실적발표 후 매수했습니다. 그러니, 롱 포지션 입장의 글입니다. 그래서, 금융업이 안전하다는 표현을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