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1일 금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한줄 뉘우스(10/11/19 8:40 AM EST)

#우버
-영국은 우버를 교통운송회사(transportation provider)로 규정하는 것을 추진중.
-우버에 대해 세금인상이며, 이 경우고객들의 부킹 비용에서  VAT를 20%까지 부과할 수 있음.


*일단 세금관련은 기업이 일정부분 분담을 하겠지만, 어짜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몫입니다.
상장후 지금까지, 우버의 주가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입장이 다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우버가 주는 #산업변화 에 대해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없어지는 산업이 있다면, 새로 만들어지는 산업이 생깁니다.
자본주의는 늘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포드
-3분기 #중국판매 -30% (1분기: -35.7%, 2분기 -21.7%)
-대중마켓 타겟인 포드는 3분기: -37.7%, 럭셔리마켓 타겟인 린컨은 -24.1%.


*어제 GM에 이어 판매량 급감중입니다. 투자아이디어는 어제 언급한 것과 같습니다. 


#BP
-2019년까지 $10B자산매각을 계획.
-알라스카사업, 미국 셰일유전 등을 지속적으로 매각중.


*자산매각플랜은 성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BP와 쉘이 지속적으로 미국자산을 매각중이고,
미국회사들은 해외유전을 매각하고 미국유전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보잉
-세계 항공안전규제당국들의 패널들은 보잉 737 맥스 안전시스템관련 리뷰에 대해
미연방항공청 맹비난.
-#MCAS #안티스톨( #MCAS #anti-stall )시스템에 대한 간과와 승인에 대해 집중 비난.

* #stalling은 #기체역학 과 관련된 것이고, 비행기는 #양력 이 있어야 비행이 가능합니다.
날개가 공기 흐름과 #항공가능한 양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각도를 유지해야하고요.
그 각이 커지면 날개를 흐르는 공기들이 불규칙 (#난류, 터뷸런스)하게 되고, 양력이 사라집니다.
보통 전투기들이 일부러 저 양력을 없애서 고도를 급하게 낮추거나 속도를 줄입니다.
민항기는 이런 기능이 필요 없죠. 그래서, 이 기능에 문제가 있었다고 전문가들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즉, 스톨을 방지해줘야 추락을 안하겠죠.
개인적으로는 민항기는 설계부터 전투기와 달라야 한다고 보이는데,
이번 문제가 된 737은 전투기 설계를 기초로 설계된게 아닌가합니다.
#비용절감노력 일까요? 비행기는 전혀모르는 사람의 생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