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한줄 뉘우스(10/10/19 9:01 AM EST)

최근 #미국전도사한줄뉘우스 에서 #나만의그림 을 최대한 그리고 있습니다. 첨언 혹은 다른 생각, 로직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적어주세요. 제가 모든 걸 다 알 수 는 없지나요. 다양성이 있어야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1+1=2를 암기하기 보다는 1+1는 왜 2가 될까?4가 될 수 도 있지 않을까?를 추구합니다.

#미중무역협상
-15개월만에 처음으로 고위급협상
-미국은 하웨이에게 비민감 반도체 공급을 허가할 가능성존재.


*어짜피 이번주에 결론안날 가능성이 너무 높습니다. 그냥 x년 혹은 xx년 소꿉놀이할꺼라
생각하는게 편해요. 그리고, 다음달에는 #APEC 이 있고요.
12월에는 #미국대선 본격적으로 진입하니, 어느정도의 증시 부스트요인이 될 만한 것들의
시간적 여유는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하나 잘 봐야하는 것은 미국증시는 잘 모르겠지만, 신흥국시장의 벨류에이션이
정말 저렴해졌습니다. 보통 신흥국증시가 바닥다지기를 하고나서 미국증시가 따라가는 경향이
최근 많았습니다. 모두가 미국증시를 바라 볼때 저렴해진 EM을 볼 필요가 있죠.
비싸게 사서 물리는 거보다 저렴하게 사서 물리는게 마음편하죠. 하락해도 그 폭이 크지도 않고요.
고평가된 것들은 제대로된 평가를 받을 때 심하게 하락합니다.


#GM
-중국매출 -17.5%.


*자동차판매대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건 글로벌 추세고요. 그럼, 신차수요가 크지 않다는 것이죠.
이쪽 산업에서 어떤 것이 수혜를 입을까요? 중고차시장, 자동차부품 등 이겠죠.
차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를만큼 팔렸는데, 고장나면 그냥 버리나요? 고쳐야죠.
그리고, 정비도 해야죠. 경기가 않좋아진다면, 지금 타던 차를 고치거나,
중고차를 구입하는 비율이 높아지겠죠?


#델타항공
-수요증가에 의해 분기 이익이 예상보다 높음.
-조종사, 승무원, 직원 들 고용증가 계획.
-순이익 $1.5B(+13.1% YoY), 전체매출 $12.6B (+6.5% YoY), EPS $2.32 vs. 컨센 $2.26.


#보잉 737이 운항정지입니다. 그럼 보잉 737을 많이 보유한 항공사의 실적은 나쁠 수 밖에 없고,
그 반사이익은 737보유가 적은 항공사들이 가져갑니다.
싸우스웨스트는 지금 많이 힘든 상태죠. 엔지니어링쪽에서 일하는 개인적인 입장을 적어보자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반년이상 걸린다는 소리는 설계부터 잘못된것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하드웨어를 교체해야한다하면,
이건 시간이 한참 더 걸릴 이벤트입니다. 단순히, 소프트웨어 디버깅하고 부품몇개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 말은 단순하지만, validation과 qualification 과정이 그리 간단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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