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9일 화요일

미국주식전도사의 한줄 뉘우스(11/19/19 8:30 AM EST)

#화웨이
-미국정부의 제재 연장으로 미증시 훈풍.

#트럼프 섹션 232 (유럽, 일본, 한국 수입 자동차와 부품 관세)
-이미 관세부과 발표 데드라인이 지났고 (트럼프 대통령의 권한을 벗어남)
트럼프 행정부는 관련 관세를 부과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함.

#Boeing Co (BA). 보잉
-두바이 에어쇼에서 737 맥스가 무대 중심에 전시되며 여러 항공사들이 
비행정지중인 737맥스 약 50대 ($6B)의 주문 계획을 발표함.
-카자흐스탄의 대표 항공사인 Air Astana의 자회사인 Fly Arystana는 30대 주문 계약서 서명.
-Air Astana는 보잉이 737 맥스 문제점을 해결할 것이라 언급.

#Southwest Airlines Co (LUV). 사우스웨스트 항공
-미국 교통안전 당국(The U.S. 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은
2018년 엔진결함으로 승객이 윈도우로 빨려나가서 죽은 사건 원인규명을 위해 LUV와 미팅 예정.

*2009년 이후 첫 인명피해를 발생시킨 사고로 상징적인 의미가 있음.

 #미국주식전도사한줄뉘우스 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동안 3주동안 큰 일은 없었네요.
10월말과 지금과 다른 것이 있다면, 참여자들의 생각과 심리만 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본적으로 시간이 문제일뿐 3300은 도달 하리라 판단합니다.
제가 레버리지50%를 사용중이어서 올라가길 바라는 것일가요?
글세요. 아직까지 미국증시가 하락할만한 이유가 없네요.

S&P500이 만약 조정이 나와서 29xx를 기록한다면. 언론에서는 뻔합니다.
3자리수 하락했다 라고 대서특필할 것입니다. 온세상 다 망할 것처럼 말이죠.
지금 하락을 한다면 약 130pt정도 하락하는 것인데,
그 %를 본다면 언론에서 보도하는 것처럼 크지 않을 것입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buy the dip입니다. #MMF 와 부채를 확인해보니,
제가 제일 경계하는 본격적인 #FOMO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제대로 지금 FOMO야 라고 알 수 있는 지표는 없죠. 

한번 보시죠. 조정오고 미국언론에서 뭐라고 세상망할 것처럼 호들갑떨고,
한국언론들은 그걸 어떻게 번역과 보도하는지 보시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